안녕! 오동이야 😉 이제 종강도 멀지 않았겠다! 칭구들이 겨울방학을 어떻게 보낼지 궁금해져. 5월에 뉴스레터를 시작하면서, 12월까지 편지를 보내겠다고 말했었는데 시간이 이렇게 빠를 줄은 몰랐어. 아마 정기적으로 보내는 마지막 편지이겠지만, 이야기하지 못한 많은 이야기가 아쉬워 어쩌면 내년에도 편지를 보낼지도 모르겠어 🙂 내년을 위해 준비를 할 수 있게 아래 설문조사에도 많이 참여해 줘!
보건복지부에서 재활환자의 일상 복귀를 위하여 재택 관리를 하는 취지의 '재활환자 재택의료'의 시범사업의 모집 대상을 중추신경계로도 확대했어.
원래 근골격계 환자에게만 제공했던 사업이었는데, 근골격계 환자의 지난 3년간 재입원율이 유의하게 감소하는 효과가 있었대. 재택의료팀 구성원에는 작업치료사가 포함되지 않았지만 말이야.
하지만, 중추신경계 재택의료팀에는 작업치료사가 포함되었기 때문에 이 사업이 성공적으로 시행된다면 앞으로 일상생활 복귀에서 작업치료사의 중요도가 더 높아질 거야 :)
가장 빠르게 알아보는 학생 세미나
겨울방학에는 학생들을 위한 세미나, 교육이 많이 열리는 것 같아ㅎㅎ :) 그래서 오동이가 누구보다도 빠르게 학생 세미나에 대한 소식을 얻어왔어! 가장 미리 알려주는 소식이니 관심 있는 칭구들은 잘 기억하고 있다가 접수 기간에 맞추어 신청해 보자 🤍
한국작업치료학생연합회 겨울 세미나
작업치료 학생이라면 한작연 세미나는 한 번쯤 들어본 적 있겠지? 매년 여름과 겨울에 한작연에서는 다양한 주제로 학생들을 위한 강연을 준비해. 이번 겨울에도 2024년 2월 17일 토요일! 대전에서 학생들만을 위한 겨울 세미나가 열릴 거라고 해👀 한작연에서 오:다 뉴스레터를 받는 칭구들에게만 먼저 키워드 2개를 공유해줬어.
[토크쇼💌, 세바시⏰]
전체 공개는 1월 말에 된다고 하니,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이루어지는 강연에 관심 있는 칭구들은 한작연 세미나에 주목해 줘!
RTL 작업치료사 독서회 기부세미나
소아 작업치료에 관심 있는 칭구들은 이 세미나에 주목하면 좋을 것 같아! 2024년 1월 20일,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서 작업치료 학생들을 위한 기부세미나가 열리거든. 병원 라운딩, 임상가와의 만남과 같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터에 적혀있으니 참고해 줘!
벌써 2024년이 다가와. 다들 원하는 곳에 취업할 수 있기를 오동이도 바라고 있을게 :)
오동이 인스타그램(@O.Da.Letter)에는 지난 5월 인터뷰를 맡아주셨던 릥 선생님의 비하인드가 올라왔어. 8개월 차 선생님이 된 릥 선생님이 다시 생각해 본 복지관의 장단점을 보고 싶다면 오동이 인스타로 찾아와줘😎 편지는 마지막이지만, 인터뷰를 맡아준 선생님들이 이따금 비하인드로 인사를 드릴 거야 🍀